[노동일보] 국민의당 이행자 대변인은 22일 국회에서 현인 관연 기자브리핑을 갖고 "청와대는 정책홍보가 아닌 민심을 청취하라"고 일갈했다.

이 대변인은 또 "청와대와 정부 장차관들의 최저임금관련 현장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정책 시행 전 청취했어야 할 현장의 목소리를 부작용이 나타나고 시작하니 야단법석이다. 이미 엎질러진 물 아닌가"라고 질책했다.

이어 이 대변인은 "청와대 장하성 정책실장이 현장에 나타나기 전 공무원들이 홍보 전단 잘 보고 답변하라는 사전 모의가 있었음에도 현장의 답변은 냉랭했다니, 안타깝기 그지없다"며 "'장사가 잘 돼야 편하게 월급 받죠'라고 답변한 직원의 말을 장실장은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변인은 "'일자리 안정자금 13만원' 홍보로 문제가 해결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며 "소상공인 부담은 물론 국민 세금 3조원 지원도 모자라 임대료, 카드 수수료 인하, 강제로 건물주·카드사 팔 비트는 행정으로는 일자리 감소를 막기 어려울 것임을 밝혀 둔다. 정부와 청와대는 정책홍보가 아닌 진정성 있는 민심청취를 하라. 현장방문을 빌미로 장관, 청와대 비서관 지역구 방문은 더더욱 꼴불견이다. 최저임금 속도 조절이 답"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