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여성만을 위한 신규 브랜드 론칭<사진=GS리테일>

[노동일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by health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건강한 아름다움의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랄라블라는 정관장으로 유명한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개발한 신규 브랜드 Once in a moon(원스 인어 문)을 공식 론칭하고 전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우선 50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 Once in a moon은 이달 말까지 전국의 모든 랄라블라에서 만나 볼 수 있다.

Once in a moon은 달과 함께 돌아오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일주일이라는 콘셉트로, 매달 한 번씩 겪어야 하는 여성들의 힘든 일주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탄생된 브랜드다.

매달 한 번씩 찾아오는 그날로 인해 몸과 마음의 밸런스가 무너져 힘들어하는 여성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상품을 선보여 여성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내겠다는 것이다.

랄라블라와 KGC는 힘든 일주일 동안 여성들이 피부 트러블, 허리통증, 두통 등의 몸의 변화와 짜증, 우울함 등으로 대표되는 심리적 변화가 극심한 데 비해 그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여성 케어 상품이 현저히 부족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번 ‘Once in a moon’을 기획하게 됐다.

실제로 Once in a moon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토너, 세럼, 크림 등 기초 화장품 6종으로 구성된 No More Hide(노 모어 하이드) 라인, 일주일간 매일 피부의 변화에 맞춰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과 진정효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7개로 구성된 오버나이트 팩 2종의 Moon Mate(문메이트) 라인, 몸과 얼굴이 잘 붓는 여성을 위해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스 쿨링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된 Pretty Cool(프리티 쿨) 라인, 향기 케어 퍼퓸 테라미스트 4종으로 구성된 Mind Perfumer(마인드 퍼퓨머) 라인, 페미닌 클렌저 1종의 Worry Wash(워리 워시) 라인 등 총 5종의 라인과 16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블렌딩 티 3종과 철분, 유산균, 멀티비타민 미네랄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3종도 Once in a moon 브랜드로 출시된다.

랄라블라는 그동안 여성들은 매달 그날로 인해 힘들었지만 터 놓고 이야기 하거나 공개적으로 해결방안을 찾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며 기존에 없었던 스토리와 특화된 기능을 담은 이번 신규 브랜드가 고객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키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Beauty 상품 유통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랄라블라와 정관장이라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를 가진 대표적인 Health 기업 KGC인삼공사가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이에 딱 맞는 상품을 선보여 나감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랄라블라는 기존 왓슨스와의 가장 큰 차별화로 단순히 뷰티 상품과 헬스 상품의 종류만 늘려나가는 것이 아닌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 확대를 내세웠으며, 이번 ‘Once in a moon’이 그 슬로건에 정확히 들어 맞는 브랜드인 셈이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신규 브랜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솔직한 20대 여성의 특성과 고민에 주목했다.

과거와 달리 더 이상 20대 여성들은 그날에 대한 언급이 부끄러워해야 할 일이 아니라고 인식하지만 실제로 일주일 동안의 신체적, 정신적 변화에 대한 해결책은 통증 완화 핫팩이나 진통제 정도가 전부였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솔직하고 담백하게 20대 여성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나아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했고,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Once in a moon이다.

랄라블라와 KGC인삼공사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여성의 그날을 메인 테마로 한 신규 브랜드가 솔직 담백한 20대 여성들의 공감을 얻으며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