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합리성 균형성 대안성 갖춘 수권정당으로 문재인 정권 견제해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2일,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 아집으로 점철된 국정운영이 국민적 비판에 직면하고 신뢰가 상실되고 있다고 해서 자유한국당이 과거로 회귀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각자의 입장과 이해관계를 극복하고 쇄신과 변화의 길로 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권을 견제 비판하는 합리적이고 균형과 대안을 가진 수권정당으로 거듭나야 함을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보다 합리성과 균형성, 대안성을 갖춘 수권정당으로서 문재인 정권의 일방통행식 국정운영을 견제·비판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정당으로서 지평을 넓혀가야 한다"며 "어떤 경우든 과거로의 회귀는 결코 국민들께 보답한 자유한국당의 처절한 변화와 몸부림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여론에 불만이 만만치 않은 마당에 경제부총리를 총알받이로 앞세워 놓고 뒤에서 더 강하게 밀어붙이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도 이럴거면 장하성 실장을 무엇 때문에 바꾼 것인지, 사람이 바뀐 마당에 정책에 대해서는 전혀 수정할 계획이 없다면 도대체 사람을 바꾼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일갈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협치는 고사하고 여야정협의체 합의문 잉크가 채 마르기도 전에 또 다시 독주와 독단을 계속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이 정말 이중적인 국정운영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조명래 환경부장관은 청문회에서 다운계약서, 위장전입, 이루 말할 수 없는 범법적인 행위로 사실상 감방에 가도 모자랄 사람을 다시 국회는 청문회 요식절차만 거치도록 하고 대통령은 임명을 강행했다. 앞으로 이 시간 이후에 민주당은 어떤 경우든 대법관 청문회 하자고 요구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