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민 전 사무관, 극단적 선택 보여 경찰 수사 나서<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문재인 정부의 KT&G 사장교체 시도와 적자국채 발행 압력을 폭로하고 나선 가운데 3일, 극단적 선택을 할 것이라는 문자가 신재민 전 사무관 친구에게 보내진 것으로 확인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하지만 경찰은 신재민 전 사무관을 불안하다는 신고가 접수된지 반나절 만에 발견됐다.

이날 경찰에 따르면 (오전 8시20분께)신 전 사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할 것이라는 신고가 112를 통해 접수됐다.

이에 인재민 전 사무관의 대학 친구가 1112 신고를 통해 경찰에 알린 것. 신고를 접수받은 경찰은 곧바로 신재민 전 사무관에 대한 신변 확보에 나섰다.

이날 경찰에 신고한 신 전 사무관 친구는 (오전 7시께) 신 전 사무관으로부터 '요즘 일로 힘들다', '행복해라'는 글들의 문자메시지를 받았으며 이를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신재민 전 사무관의 친구로 부터 신고를 받고 경찰은 곧바로 출동했으며 신재민 전 사무관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고시원으로 향했다.

이에 경찰은 고시원에서 3장짜리 유서와 휴대전화를 발견했다. 하지만 휴대전화는 신재민 전 사무관의 선배로부터 받은 것으로 신재민 전 사무관의 휴대전화가 아니었다.

경찰은 여성청소년 수사팀과 강력팀을 투입해 고시원 인근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는 등 신재민 전 사무관의 행적을 쫓았고 이날 오전 11시19분 신재민 전 사무관의 모교 고려대 커뮤니티 고파스에 글이 확인했다.

고파스에 올라온 글 내용은 마지막 글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작성자는 '신재민2'로 되어 있었고 모텔에서 해당 글을 쓴 것으로 밝혔다.

글쓴이는 "아버지 어머니 정말 사랑하고 죄송하다. 그래도 전 잘한 것 같다"며 "내부 고발을 인정해주고 당연시 여기는 문화, 비상식적인 정책결정을 하지 않고 정책결정과정을 국민들에게 최대한 공개하는 문화가 됐으면 좋겠다"는 등의 글들이 작성되어 있었다.

글쓴이는 "그냥 나라가 좀 더 좋아지길 바랐을 뿐"이었다며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고 있다는 내용도 암시했다.

경찰은 신재민 전 사무관의 행적을 계속 쫓았으며 이날 낮 12시40분께 관악구의 한 모텔에서 신재민 전 사무관을 발견했다.

이런 가운데 신재민 전 사무관은 극단적인 행동은 하지 않은 상태에서 건강에도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