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자유한국당)황교안 대표가 경제 괴담 퍼뜨린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황교안 대표가 '경제 괴담'을 퍼뜨린다"며 "한국당은 국회로 복귀해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에 협조하라"고 밝혔다.

이에 조 정책위의장은 자유한국당의 황교안 대표가 장외투쟁을 하며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 괴담식으로 허위 발언을 하고 다닌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조 정책위의장은 "황교안 대표가 최근 탈원전과 관련한 근거 없는 가짜뉴스를 유포한 데 이어 어제는 문재인 정부를 향해 '최악의 경제를 만든 정권'이라는 어처구니없는 경제 괴담을 퍼뜨렸다"며 "매우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일갈했다.

특히 조 정책위의장은 황 대표의 '최악의 경제' 비판에 대해 증거 자료를 제시하며 반박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국제통화기금(IMF)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기구들은 한국의 거시경제 건전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며 "더욱이 당초 예상치보다 하향조정돼있지만, 경제성장률 역시 G20(주요 20개국) 국가 중 6위, 30-50클럽(국민소득 3만 달러, 인구 5천만명 이상) 국가 가운데 미국에 이어 2위인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또 "황 대표와 한국당에 강력히 촉구한다. 얼토당토않은 경제 괴담 유포를 즉각 중단하고 조건 없는 조속한 국회 정상화와 추경안 처리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며 "경제가 어렵다고 주장하면서 제1야당이 장외투쟁하는 것이 맞느냐. 국회를 마비시켜 정부·여당의 경제회복 노력에 발목잡기를 일삼고 민생 추경을 방해하는 것은 책임 있는 자세가 절대 아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