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조국은 당장 자리에서 내려와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조국 법무부 장관을 향해 장관직을 사퇴하고 검찰 조사를 받으라고 강조했다.

이날 황 대표는 청와대 분수대앞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정권 민심 역주행의 결정판은 조국(법무부 장관)"이라며 "조국은 당장 자리에서 내려와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한다"고 밝혔다.

특히 황 대표는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청와대 앞에서 열게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의 민심 역주행을 규탄하고 국민의 엄중한 경고를 전하기 위해 이 자리에서 회의를 열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조국 임명을 반대하는 시국 선언문에 서명한 대학교수가 2100명을 넘었고 법조인들도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대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촛불을 들고 나섰다"며 "조국이 직접 증거인멸 범죄에 개입한 정황도 드러났다"고 일갈했다.

이어 황 대표는 "지금 국민은 조국을 당장 구속시키라고 외치고 있다"며 "(문재이 대통령은)도대체 언제까지 혼자만의 세상에 살면서 국정을 어디까지 파탄으로 몰고 가려는 것이냐. 지금이라도 조국을 파면하고 수사 외압·방해를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또한 황 대표는 "분노와 저항의 불길이 청와대 담장을 넘기 전에 잘못된 꿈에서 깨어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여기에 황 대표는 국가보훈처가 2015년 북한의 목함지뢰 도발로 두 다리를 잃은 하재헌 중사에 대해 최근 공상 판정한 데 대해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청년에 예우해도 모자랄 판에 공로를 깍으려는 정권이 정상이냐"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보훈처장과 대통령도 하 중사와 국민께 사과하는 게 마땅하다"며 "사과도 문책도 없이 당장 상황을 모면하려한다면 국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이 16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우리 경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도 "국민들은 IMF때보다 더 힘들다고 절규하고 있는데 이게 우리 경제의 올바른 방향이냐"며 "국민 민심과 완전히 거꾸로 가는 정권이다. 대통령이 앞장서 가짜 뉴스를 만들고 혼자서 정신 승리하겠다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