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야당에 힘 실어 견제와 균형 복원시켜달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1일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4·15 총선과 관련 "야당에 힘을 실어 견제와 균형을 복원시켜달라"고 밝혔다.

이에 황 대표는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이 어떤 길을 갈 것인지를 결정하는 중차대한 선거"라며 "지난 3년간 실패가 입증된 길을 계속 고수하느냐, 바꿔서 사는 새로운 길을 가느냐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냉철하게 지난 3년을 돌아봐야 한다"며 "경제는 끝없이 추락해 민생이 도탄에 빠졌고, 안보는 무너지고 외교는 철저히 고립됐다"고 일갈했다.

이어 황 대표는 "권력의 안위만 쫓는 정권이 자유민주주의의 근간도 허물어뜨렸다"며 "친문세력의 위선과 내로남불에 공정과 정의의 가치는 바닥으로 떨어졌지만 이 정권은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황 대표는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바꿔야 산다"며 "국정을 전면적으로 대수술하고 잃어버린 3년, 뒷걸음질 친 3년을 속히 만회해 세계와 피 말리는 경쟁에 뛰어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국민 여러분의 (총선)선택이 나라를 바로잡을 수 있다"며 "미래통합당이 국민께 고통만 주는 잘못된 국정을 바로잡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의 길을 닦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