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박원순 시장)성추행 의혹과 관련 특검 또는 국정조사 통해 진실 밝혀야"<자료사진>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김기현 의원은 14일 YTN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특검 또는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박 시장의 휴대폰 압수수색이 필요하다. 가장 정확한 자료가 거기에 남아있다"며 성추행 의혹 증거확보 필요성을 강조한 뒤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또 "고소인(성추행을 당했다는 서울시장 비서실 여직원)이 고소장을 내고, 변호사는 수사 기밀을 잘 지켜달라고 경찰에 부탁했는데 (경찰이)피고소인(박원순 시장)에게 전달됐다고 하니 의문이 생길 수밖에 없다"며 "거대 권력의 개입이 있을 수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김 의원은 "청와대 개입이라는 강력한 의혹이 있으니 보나마나 덮을 것"이라며 "여야가 합의해 특검을 추진하거나 국회 차원에서의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의원은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에 대해 서울시도 책임이 있다며 "막강한 권한에 의해 많은 것이 눌려져 있는 것이 보편적인 사실이다. 비서실에 있는 여비서가 4년간 지속적으로 성폭력을 당했다고 호소했는데 덮은 것이라면 공무원이 직무를 제대로 못한 것"이라고 질타했다.

여기에 김 의원은 통일부 이인영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자료 제출에도 의혹을 제기하며 이 후보자 아들의 스위스 유학자금 문제와 군 면제 의혹 등을 재차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인영 장관 후보자의 아들에 대해 "스위스 유학자금 문제 뿐 아니라 유학을 가게 된 과정에서 이상한 측면이 있다"며 "이 후보자의 아드님이 파주 타이포그래피배곳이라는 교육부 미인가 학교를 다녔다. 스위스 유학을 마쳤다면 그 과정이 정당했는지, 법적 제도상 가능한지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스위스 바젤은 생활비가 매우 비싼 곳"이라며 "그 지역에서 유학을 마쳤다면 학비와 생활비가 많이 들었을텐데 어떻게 마련했나? 이 기간 이 후보자의 재산은 6억원 정도가 늘었으니 이 부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라고 재산 증식에 대한 의구심을 내보였다.

또한 김 의원은 이 후보자 아들의 군 면제 의혹에 대해서도 "점차 척추가 굳어지는 강직성척추염 진단을 받고 군 면제가 됐는데 이 후보자의 선거운동을 지원했다"며 "레이싱용 카트를 능숙히 움직이는 동영상과 맥주박스를 들고 이동하는 동영상도 확인했다. 척추 질병이 심한 분이 과연 이럴 수가 있나. 아빠찬스 또는 엄마찬스 의문이 있다"고 군 면제에 대해 의혹을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