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새누리당의 의회민주주의 파괴 행위가 도를 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또 "현재까지도 새누리당은 국정감사 일정을 완강히 거부하고 있다"며 "더욱이 국회의장 핍박, 증인 불출석 사주, 자당 출신 상임위원장 감금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국정감사 파행을 주도하고 있다. 정상적 민주국가라면 도저히 있을 수 없을 일"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이 같은 비정상적 정국 경색의 배후에는 청와대가 자리하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상식과 도덕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김재수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 헌법이 보장한 국회의 해임건의안마저 전면 부정하는 오만의 극치 또한 보여줬다"고 주장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은 "이 같은 불통과 독선이야말로, 정국혼란의 주범"이라며 "특히 이 과정에서 정권의 부패한 민낯을 가리는 ‘부당 이득’마저 챙기고 있다. 절대 좌시할 수 없는 망동"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그러나 현재 우리 사회는 유례없는 경제 위기와 국민 안전, 안보 위기 등 복합적인 난제에 직면해 있다. 대통령과 여당의 무책임한 행태를 한시도 지속할 여력이 없다"며 "조속히 국회를 정상화하여 난마와 같이 얽힌 정국을 타개하고, 국가적 과제 해결에 온 힘을 모아야 한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일동은 아래와 같이 촉구한다"고 밝혔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은 민의를 반영한 김재수 장관 해임건의안을 즉각 수용하고 새누리당은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해 국정감사에 즉각 복귀하라"며 "더불어민주당은 국정감사 정상화를 통해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대통령의 정상적 국정운영을 추동하는 생산적 국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