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24일 국회에서 원내 현안 기자브리핑을 갖고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제안과 관련 "야당도 개헌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주길 기대한다"며 대통령의 개헌 제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애매모호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개헌 논의는 국회의장을 비롯해 여야 정치권이 꾸준하게 제기하고 공론화 하고 있는 사안"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오늘 대통령이 개헌논의를 공식적으로 밝힌 것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태도를 보면, 오직 대통령이 하는 일을 반대하고 싶은 반대를 위한 반대란 입장을 여지없이 드러내는 것만 같다"며 "대통령 입장에서는 내년 대선을 앞두고 절차적으로 국회에서 처리해야 할 개헌을 올해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공식적으로 밝히는 것이 시기적으로 적절했을 것이다. 이를 두고, 현 정국과 연결시켜 정파적 유불리만 따지면서 개헌논의를 정략적으로만 판단하는 태도는 그 진정성을 저버리고 개헌 논의에 대해 몽니를 부리려는 정치공세로 보일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원내대변인은 "개헌에 대한 본심이 들켜 화들짝 놀란 반응이 아니길 바란다"며 "87년 체제를 극복하고, 전진하고 도약하는 선진 대한민국을 위한 토대와 질서 마련을 위해서라도 개헌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을 것이다. 야당도 통 큰 자세를 통해 개헌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주길 기대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