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에게 청와대 문서 지속적으로 전달했는지 철저하게 진상 규명해야"

정진석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지금 당장 자리에서 물러나라"<사진=새누리당>

[노동일보]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집권 여당 지도부이 한사람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는 말씀부터 드리겠다"고 말문을 연 뒤 "사소한 메모 한 장이라도 밖으로 새어나가선 안 될 청와대 문건들이 무더기로 청와대 밖의 한 자연인에게 넘어갔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포는 또 "청와대 사람들 누구도 사실 확인 전화를 받지 않는다는 보도를 보고 가슴이 철렁했다"며 "대한민국이, 대한민국 국민이 더 이상 참담한 수렁에 빠져있어서는 안 된다는 그런 절박한 심정에서 한 말씀드리겠다.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지금 당장 자리에서 물러나시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도덕적 책임을 다해야 할 고위 공직자다. 건국 이후 최초의 현직 검사장 구속이라는 사태를 초래한 인사검증의 책임, 민정수석에게 있다. 이른바 비선실세라는 최순실의 계획적이고 부도덕한 호가호위, 치부행위를 사전에 예방하지 못한 책임, 민정수석에게 있다"며 "청와대의 보안을 지키고, 청와대 직원들의 공직기강을 바로 세워야 할 책임, 민정수석에게 있다. 우병우 민정수석이 지금 자리를 보존하면서 청와대 기밀노출, 공직기강해이의 진상을 밝힐 수는 없을 것"이라고 일갈했다.

또한 정 원내대표는 "사정당국은 청와대의 누가, 왜 일개 자연인에게 불과한 최순실에게 청와대 문서를 지속적으로 전달했는지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해야한다"며 "이들이 결탁해 어떤 범죄를 저지른 것인지, 어떤 국정농단을 했는지 한 점의 의혹 없이 밝혀내야 한다. 최순실 일가의 비리 의혹에 국민들은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듣도 보도 못한 사건에 국민적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만에 하나 최순실과 그 측근들이 대기업의 기부금을 모아서 해외로 돈을 빼돌린 것이 사실이라면 이는 용서할 수 없는 중대 범죄다. 청와대와 정부에 숨어서 최씨 일가의 조직적인 범죄를 비호한 공직자들을 찾아내서 한명도 빠짐없이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한다"고 역설했다.

정 원내대표는 "검찰은 미르와 K스포츠재단 비리 등 모든 의혹에 대해서 전면적이고 신속한 수사에 나서주길 바란다"며 "범죄의 윤곽이 제대로 안 잡힌다는 검찰의 한가한 설명을 이해할 국민들은 없다. 검찰은 이번 수사에 검찰의 명운을 걸어야 한다. 검찰의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사정당국은 즉각 인터폴과의 공조에 나서 최씨 일가의 신병을 확보하고, 국내로 데리고 들어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