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국민의 분노와 불안을 제거하는데 노력하겠다"

박지원 "국민의 모든 관심,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에 집중되어있다"<자료사진>

[노동일보]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관련 "국민의 모든 관심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에 집중되어있다"며 "그리고 우리 국회에서는 탄핵안을 반드시 가결시키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박 위원장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야권균열의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서 우리 국민의당을 대표해서, 또 저 자신도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서 죄송하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우리 국민의당은 야권공조를 통해서 박근혜대통령 탄핵안이 국회에서 꼭 가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새누리당 의원들이 200만 촛불의 민심과 국민의 분노를 보았다고 하면, 탄핵안에 동참하는 것이 정의로운 일이라고 다시 한 번 간곡히 권한다"며 "국민의당은 정략적인 판단은 어떠한 경우에도 하지 않겠다. 또 어떤 대권후보의 유불리 때문에 여기와 연관시키지도 않겠다. 오직 국민의 분노와 불안을 제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우리 국민의당은 지금까지 어떤 정당보다도 가장 먼저 박근혜대통령 퇴진과 탄핵을 당론으로 결정했고, 노력했다"며 "야3당과 공조하고, 계속해서 새누리당 의원들의 탄핵 동참에 설득하겠다. 저 자신도 어제 오후부터 오늘까지 계속 노력하고 있지만 더 노력해서 국민 요구에 부합하는 탄핵안 가결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