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국민이 바라는 것, 하루라도 빨리 대통령이 퇴진하는 것"<자료사진>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최고위원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골박 새누리당 의원들이 밀실에 모여 탄핵을 막기 위한 계책을 만들어 박근혜 대통령에게 건의했고, 다음날 바로 대통령은 이를 받아들이는 모양새를 취하면서 임기 단축을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는 꼼수 담화를 내놓았다"며 "급기야 당초 탄핵이 불가피하다고 했던 비박까지 포함해 새누리당은 어제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와 관련해 4월 퇴진, 6월 대선으로 당론을 정했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또 "박 대통령은 다음 주에 또다시 '꼼수 담화'를 통해 새누리당의 4월 퇴진 일정을 수용하겠다며, 탄핵을 저지하려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박 대통령과 골박 정치인들은 자신들의 뜻대로 굴러가고 있는 국회를 보며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을 수도 있다. '골박'의 잔꾀에 탄핵안 처리가 지연돼 대통령직을 조금 더 유지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오래가지는 못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국민이 바라는 것은 하루라도 빨리 대통령이 퇴진하는 것"이라며 "그러므로 국회가 대통령 탄핵을 의결하려는 것은 국민적 요구이자 국회의 헌법적 의무이다. 박 대통령의 꼼수와 새누리당의 4월 퇴진 당론은 이러한 국민의 요구와 헌법적 의무에 반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김 최고위원은 "국민 앞에서 검찰 수사를 받겠다고 한 말을 며칠 만에 뒤집고, 대한민국 검찰이 공소장에 적시한 자신의 잘못조차 인정하지 않는 대통령의 약속을 누가 믿겠는가. 탄핵만이 법치에 기초한 질서 있는 퇴진"이라며 "새누리당은 민심을 받아들여 여전히 뉘우치지 않고 있는 박 대통령의 탄핵에 힘을 모아야 할 때, 피의자 박근혜 대통령을 임기를 마친 대통령으로 명예롭게 퇴진시키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