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여러분의 꿈을 찾아가세요. 'SHOW ME THE 군대' 책자 4만부 발간"<사진=병무청>

[노동일보] 21일, 병무청(청장 박창명)에 따르면 오는 24일 병역의무자가 군 생활을 보다 유익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병역판정검사부터 예비군에 이르기까지 병역이행 과정별 맞춤식 종합정보를 담은 군에서 여러분의 꿈을 찾아가세요. 'SHOW ME THE 군대' 책자 4만부를 발간한다.

이날 병무청 관계자는 "책자 발간을 위해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 진로 진학 담당교사, 병역의무자 부모 등 다양한 계층의 선호도를 조사해 책 제목을 SHOW ME THE 정함으로써 친근감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에 책자에는 입영을 앞둔 병역의무자가 병역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병역판정검사는 어떻게 받을까?, 군 생활을 사회와 연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학업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영시기를 선택하는 방법과 육해공군 등 각 군 지원 절차는? 등 병역판정검사부터 예비군에 이르기까지 병역의무자가 가장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담고 있다.

책자는 민원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병역판정검사장과 민원실 등에 비치하고 각급 대학 병무상담 시 대학생 등에게도 배포할 계획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또 "군에서 여러분의 꿈을 찾아가세요. 'SHOW ME THE 군대' 책자가 병역이행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여 군복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본인의 적성과 특기를 살려 군대를  선택하는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