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온전히 인양되어 육상으로 거치되기까지 아직도 많은 난관 남아있다"

인명진 "1073일 만에 세월호가 다시 모습 드러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세월호 인양과 관련 "1073일 만에 세월호가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며 "모든 국민이 너무나 오래 기다렸던 일이다. 지금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일은 9명의 미수습분들이 가족의 품으로 빨리 돌아가는 일"이라고 밝혔다.

인 비대위원장은 또 "세월호가 온전히 인양되어 육상으로 거치되기까지는 아직도 많은 난관이 남아있다"며 "안전하고 신속하게 인양작업이 마무리되어서 모든 가족들이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 비대위원장은 "또한 밤샘으로 인양작업을 진행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미수습자 가족과 유족 여러분들의 간절한 희망과 온 국민들의 응원을 담아서 인양작업을 무사히 잘 마무리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며 "또 우리나라에 다시는 이런 불행한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모든 정치권과 정부는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국가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는 데 만전을 다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