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안희정 도지사, 오죽했으면 저런 글을 썼을까"<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안희정 캠프의 박영선 의원은 2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전날 안희정 도지사가 페이스북에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질리게 만든다'고 글을 올린 것과 관련 "오죽했으면 저런 글을 썼을까 하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날 박 의원은 "그 글을 보고 굉장히 가슴이 아팠다"며 "왜냐하면 안희정 후보는 평상시에 꽃으로라도 때리지 마라. 정의라는 이름을 가지고도 때리지 마라 이렇게 이야기를 했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그 내용을 쭉 읽어보면 거기에 정말 뭐라 그럴까"라며 "오랫동안 켜켜이 쌓였던 낡은 틀에, 낡은 정치에 대한 폐단을 지적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의원은 문 전 대표의 전두환 표창 논란에 대해서도 "공수부대에서 상을 받았다, 내가 군인으로서 열심히 했다 이렇게 얘기하는 거 하고 전두환 장군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라고 얘기를 하는 거하고 똑같나"며 "광주시민들 입장에서는 전두환이라는 세 글자지만 들어도 치가 떨린다고 이야기를 하는데"라고 주장했다.

또한 박 의원은 “만약에 공수부대에서 표창을 받았으면 저는 단순하게 제가 공수부대에서 표창을 받았고 이렇게 군 복무를 충실히 했다. 이렇게 얘기할 것 같다”며 “그러니까 (문 전 대표의 전두환 표창 발언은) 잠재의식의 발로”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