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성 경찰청장, 광주지방경찰청장에게 전화 걸어 광주 '민주화 성지' 삭제지시 했다는 증언 나와<자료사진>

[노동일보] 박근혜 전 대통령 비리와 관련 탄핵을 외치던 촛불집회 당시 광주지방경찰청 공식 SNS 계정에 광주를 '민주화의 성지'로 작성한 글이 하루 만에 삭제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철성 경찰청장이 광주지방경찰청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삭제를 지시했다는 당사자의 증언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7일, 당시 광주지방경찰청장을 맡았던 강인철 경찰 중앙학교장은 보도채널인 YTN과의 통화에서 "지난해 11월 18일 이 청장이 전화를 걸어 해당 글에 대해 질책하며 삭제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YTN보도는 "이 청장과 통화 뒤 강인철 당시 광주청장은 다음 날 열린 광주지방경찰청 간부 회의에서 이철성 청장에게 연락이 왔으니 관련 내용을 지우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덧붙였다"고 전했다.

특히 YTN보도는 "강 중앙학교장은 해당 글은 경찰이 시민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집회를 당부하는 취지였는데 당시 이 청장이 왜 그렇게 흥분했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다고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이철성 경찰청장은 YTN과의 통화에서 "사실 관계가 다른 점이 있어 관련 보도 내용에 대해 언론중재위에 제소할 예정"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