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전임정권, 전전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어"

정우택 "문재인 정부, 정치보복에 혈안 되어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9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를 향해 "문재인 정부가 정치보복에 혈안이 되어 있다"며 "이에 대해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가 임종석 비서실장 명의로 정부부처에 국정과제추진부처별 TF 구성현황 및 운영계획 제출이라는 공문을 발송했는데, 이 공문의 기안자가 백원우 민정비서관"라며 "민정비서관이라는 자리는 검찰 등 사정기관을 담당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저는 문재인 정권의 청와대가 전임정권, 전전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도대체 무슨 이유로 민정비서관이 정부부처에 적폐청산위원회를 구성하라고 지시하는 것"이냐며 "혹시나 각 부처에 적폐청산위원회에서 생산된 결과물을 기획사정, 표적수사에 활용하려는 것은 아닌가"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 원내대표는 적폐청산위원회가 위원인사와 회의록 등을 제출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도 "혹시 적폐청산위원회 구성이 특정 이념성향, 특정 시민단체 출신의 인사들로 편향되게 구성되었기 때문에 국회와 야당에 공개 못하는 것은 아닌가"라며 "합법적으로 근거를 통해 설치된 위원회라고 한다면 즉각 모든 부처에 적폐청산위원회 구성과 회의록 등 운영현황에 대해서 국회와 야당 앞에 공개해주시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각 부처별 적폐청산위원회 설치 및 활동과정에서 만약에 위법행태가 발생한다면 해당부처 장관의 검찰고발 및 직무정지 가처분신청 등 당 차원의 모든 법적 대처방안 또 대응을 해나갈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정 원내대표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유남석 광주고등법원장을 신임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한 것에 대해서도 "철저한 검증작업을 할 것"이라며 "유남석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우리 법 연구회 이력이 문제있는 것 아니냐, 대통령께서 이런 사법부 인사 추천이 거의 우리법연구회 출신으로 지정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우리법연구회는 특정 이념성향의 판사모임으로 국민적, 사회적 비판을 받고 해체된 사학조직"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사법부의 정치와 이념화를 더욱 가속화, 고착화시키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정 원내대표는 방송문화진흥위원회 김원배 이사의 이사직 사퇴에 대해서도 "민주당이 공영방송장악 문건에 나온 시나리오대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며 "언론노조의 강제 퇴진 압박, 그리고 그 다음 순서는 방문진 이사직 사퇴, 그 다음 단계는 방문진 이사진 장악 순이다. 민주당이 ‘공영방송장악 문건’에 나온 시나리오대로 지금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문재인 정권의 노골적인 공영방송장악 시도에 대해서 대표적 신사례로 규정하고 강력하게 투쟁하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