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국민의당 김재두 대변인은 17일 국회에서 기자브리핑을 갖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에 대해 "반 전 총장이 지난 10년간의 유엔 사무총장의 임기를 마치고 인천공항에 내린 이후 광폭의 행보를 하고 있다"며 "반 전 총장이 지난 10년의 공백을 한꺼번에 메우려는 듯 그야말로 서울 대전 부산 광주 거침없이 전국을 찍고 있어 그 노익장에 놀랍다. 또한, 반 전총장이 내놓은 대통합, 정치교체, 진보적 보수 등 숱한 말의 성찬에 더욱 놀라울 따름"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또 "반 전 총장의 말과 행동은 국민의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며 "그렇지만 말과 행동에는 아쉬운 점도 지적할 점도 너무 많다. 공허한 대통합, 거리 먼 정치교체, 모호한 진보적 보수 등 각종 현안에 대한 반반화법으로 국민들의 불신을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더욱이 귀국 첫날 승차권 발급기에 만 원 권 2장을 넣는 등 소소한 행동으로 가는 곳 마다 미숙함을 드러내고 있다"며 "오죽하면 반 전 총장은 우리사회 적응훈련을 먼저 받아야겠다고 국민들이 조소를 보내겠는가"라고 질책했다.

또한 김 대변인은 "반 전 총장은 10년 이라는 긴 해외 여정에서 돌아와 시차적응도 안됐다고 본다. 단 하루라도 쉬며 새로운 여정을 계획하고 그에 맞는 여장을 준비해야 한다"며 "반 전 총장이 10년 전 떠날 때의 우리나라가 아니다. 우리의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먼저 뭘 보여주려는 행동과 말 보다는 국민들의 아우성을 듣고 소통할 것을 당부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