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최종 입장, 경선 원데이터 확인한 뒤 발표하기로 했다"(사진=김정환기자)
하태경 "최종 입장, 경선 원데이터 확인한 뒤 발표하기로 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힘이 12일, 서울 중구성동을 총선 공천 최종 후보를 이혜훈 전 의원으로 확정 발표한 가운데 현역인 하태경 의원은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원데이터를 공개하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서울중구성동을 지역구 공천 최종 결선에서 이혜훈 전 의원이 하태경 의원에게 여성 가산점을 받아 0.7% 차이로 승리했다. 

이에 하태경 의원은 이혜훈 전 의원의 득표율이 1차 경선에서 29.7%였는데 2차 경선에서 49.1%로 급등한다는 것은 확률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고 반박하며 원테이터 공개를 요구했다. 

하태경 의원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정영환)의 서울 중구성동구을에서 이같이 이혜훈 후보가 승리했다는 발표가 나오자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동훈 위원장께 경선 원데이터 공개를 요구한다"며 "경선 원데이터에는 로그, 로데이터, 음성파일, 안심번호가 포함되어야 한다"고 경선 공천 결과 증거 자료 촉구 입장을 밝혔다.

하태경 의원은 또 당원 여론조사, 일반 여론조사로 실시하는 경선(최종 결선) 과정을 두고 "공정하게 했을 것으로 믿지만 수학적으로 너무 믿기 힘든 결과가 나왔다"며 "확률적으로 거의 일어나기 힘든 결과이다. 모집단의 80%가 통제하기 힘든 일반 주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태경 의원은 "그래서 저의 최종 입장은 경선 원데이터를 확인한 뒤 발표하기로 했다"며 "한동훈 위원장이 경선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했기 때문에 제 요구를 수용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