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자료사진>

[노동일보]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논의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발언에 적극적인 공감과 함께 "대한민국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애국의 결단"이라고 환영했다.

이날 김 전 대표는 "개헌의 목적은 단순히 권력구조 변경이 아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뿐만 아니라 국민의 행복과 미래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대통령께서 개헌 추진을 말씀하시면서 강력한 추진동력이 생긴 만큼 이러한 호기에 반드시 개헌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 전 대표는 또 "대통령 단임제로 정책의 연속성이 떨어지면서 지속가능한 국정과제의 추진과 결실이 어렵고, 대외적으로 일관된 외교정책을 펼치기도 힘들다”는 대통령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일한 인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전 대표는 "국가운영의 틀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당면 문제의 해결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더욱 중요하고 제 임기 동안에 우리나라를 선진국 대열에 바로 서게 할 틀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전 대표는 "대통령께서 '지금이 개헌의 적기이며, 개헌을 위한 실무적인 준비를 해 나가겠다'는 말씀에 찬성하며, 국가의 백년대계를 위하고 앞으로 50년, 100년 후의 미래를 위한 설계를 한다는 측면에서 개헌 추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역설했다.

김 전 대표는 "국가의 틀, 경제의 틀, 사회의 틀을 만들어야 한다"며 "개헌은 정치가 더 이상의 극한 대립과 갈등의 구조에서 벗어나고, 꽉 막혀있는 국정과 관련해 새로운 활로를 찾는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각종 법안, 미래의 틀을 만들어가기 위한 개혁과제, 미래 혁신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 조성 등 각종 법과 제도의 마련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은 근본적으로 국회에서 법안 마련이 되지 않기 때문"이라며 "이는 제왕적 권력구조에 따른 현행 대통령제의 폐해로 여야가 사생결단의 정치를 하기 때문이다. 권력독점이 아닌 권력분점과 온 국민이 함께하는 새로운 권력구조의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